항목 설명 요약 버튼/링크
아동수당 만 0~7세 아동에게 매월 10만원 현금 지원 👉자세히 보기
아동급식 결식 우려 아동 대상 급식 지원 (카드/도시락 등) 👉자세히 보기
보육료 어린이집 이용 아동에게 월 24~50만원 바우처 지급 👉자세히 보기
유아학비 유치원 이용 시 학비 지원 (월 7~10만원) 👉자세히 보기
청소년특별지원 위기 청소년에게 생계·교육·상담 등 지원 👉자세히 보기
디딤씨앗통장 아동발달 계좌에 정부 1:1 매칭 적립 👉자세히 보기
✅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만 11~18세 저소득 여성청소년에 생리용품비 지원 👉자세히 보기
✅ 자산형성지원 (내일저축계좌) 저소득 청년 대상 정부 저축 매칭 제도 👉자세히 보기
✅ 청년월세 특별지원 월세 부담 경감 위한 청년 대상 최대 月 20만원 지원 👉자세히 보기
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보호종료 아동에게 월 40만원 수당 제공 👉자세히 보기
청년마음건강지원 정신적 어려움 겪는 청년에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👉자세히 보기


(7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.)

정부가 지원하는 지원금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더 많아... 

당연히 받을 수 있는데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정책톡은 이러한 정보 불균형을 해결하고자 [지원금 총정리]를 시리즈로 연재합니다.

우선 우리의 다음세대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이 무엇이 있고 그것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세요.
자세히 살펴 보시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.

너무 어려워보이고, 또 정부를 대상으로 해야 하는 절차가 있어서 까다로워 보일 수 있습니다.
최대한 지원금 수령 인구의 넓히고자 기획된 이번 포스팅으로 여러분 모두 받아야 할 지원금을 모두 받으시길 바랍니다.

[결핍의 경제학]이란 책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.


2차 세계대전 당시, 미국 폭격기가 착륙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고가 났습니다.
이에 심리학을 전공한 알폰스 차파니스에게 연구를 맡겼습니다. 
파일럿들의 뇌를 들여다 보고 마음을 들여다 보고서 '왜 실수를 하는지?'를 알아내고자 한 것입니다.

그때 차파니스는 며칠을 연구하다가 수송기에는 그런 사고가 나지 않고 오직 폭격기에서만 사고가 난 것을 알아차렸습니다. 그래서 폭격기 조종석을 들여다보니 수송기에는 구조적으로 사고가 나지 않는 설계가 되어 있었고, 폭격기에는 사고가 날 수 밖에 없는 설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 즉, 군기를 잡고 정신을 잡는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 구조를 바꿔줘야만 해결되는 문제였답니다.

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부는 구조를 만들지만, 그 구조에 접근하는 방식을 사용자 중심으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이에 당연히 알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골고루 나뉘어지지 않아 다시 국고로 환수되고 마는 것입니다.

이는 모처럼 정책을 세운 정부에게도 그리고 국민에게도 모두 손해인 일인 것이죠. 
나아가 마치 정부가 지원금을 받지 않게 하려고, 즉 돈을 아끼려고 하는 것처럼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.
조건에 부합하고 또 부합하도록 조건을 조정해서 당연히 누려야 할 대한민국 국민의 권리를 누려서 더 나은 국민생활을 영위할 때 진정한 선진국이 아니겠습니까?
그 일에 [정책톡]이 한 몫을 감당하겠습니다.
꼭 신청하시고 적극적으로 상담하셔서 당연한 권리를 누리시길 바랍니다.


*참고로, 광고가 뜨는 것은 저희 정책톡이 더 나은 서비스로 여러분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구책인 것을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광고는 클릭이 될 때만 유효하니 노출이 될 때, 원하지 않으시면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. 오로지 여러분이 좋은 혜택을 받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, 이것이 분명한 정책톡의 비전입니다.